(The Problem of Pain, 1940), 『인간폐지』 (The Abolition of Man, 1943), 『기적』 (Miracles, 1947), 『순전한 기독교』 (Mere Christianity, 1952), 『예기치 못한 기쁨』 (Surprised by Joy, 1955년), 『시편 사색』 (Reflections on the Psalms, 1958), 『네 가지 사랑』 (The Four Loves, 1960), 『헤아려 본 슬픔』 (A Grief Observed, 1961) 등이 있다.
세상을 떠나자 스물 살 연상인 방탕한 형이 가산을 모두 탕진해 버렸다. 그 후 김유정은 가난한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갈등하며 생활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으로 인한 여성 매춘의 실태는 김유정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주제로서, <산골 나그네>를 시발점으로 해서, 이후 <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Ⅱ. REASON OF EROS
1. 에로스 신화
1) 사랑의 기원
아주 오랜 옛날, 우리는 남자와 여자로 갈라지기 전 하나의 쌍으로 이루어진 완성체였다. 그때에는 지금과 달리 인간에게 세 가지의 성이 있었는데, 해의 아이들인 소년과 소년(남성), 땅의 아이들인 소녀와 소녀(여성), 달의 아이들인 소년과 소녀(
성경적인 사고에서 체계화를 위하여 노력하였다.
도예베르트는 대부분의 그의 저서에서 인간학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그 외에도 개혁철학자들은 그들의 저술활동에서 인간학적인 문제를 중요하게 논의하였는데 그것은 법이념 철학의 출발에서 부터 철학적 인간학은 중요한 주제였기 때문이다.
종교사상에 커다란 공헌을 하기도 했다. 종교가 이성적인지 아니면 그렇게 되려고 노력을 하여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종교철학이 해결하려고 하는 것이다.
특정의 종교를 믿는 사람은 독특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감정과 태도, 그리고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는 다르게 행동
루이스 벌코프의 종말론을 생각하게 되었다. 한국 보수 신학계의 거성이요 개혁신앙의 보루였던 박형룡 박사님의 내세론을 가장 잘 드러내 줄 수 있는 분으로 루이스 벌코프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그의 신학과 같은 노선을 취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사실 박형룡 박사님는 좌경화되기 전 구프린스턴 신
종교정책도 어떤 의미에서는 매우 관대하였다. 또한 로마 제국은 피정복민(被征服民)의 고대종교에 대하여서도 그것이 국가의 안보에 반대하지 않는다면 유화정책의 하나로서 큰 역할을 감당하였다. 이러한 점에서 로마제국은 유대인의 고유한 그들의 민족종교를 인정하였으며, 주후 55-70년, 주후132-13
과학과 종교는 대립될 수밖에 없는가? 현대 과학의 시대에 종교는 존재 가치가 없는 시대착오적 유물인가? 그렇다면 과학이 종교의 역할을 대신해줄 수 있는가? 과학이 인간의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해주고 있는가, 또는 해결해줄 희망을 약속하기라도 하는가?
이러한 질문들은 이 시대의 딜레마를 표